[출근길뉴스] 7/30일(현지 시간 기준) 미국 증시 시황 및 마소 실적 이야기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시황을 알려드리는 백련산넷돌이입니다. 밤사이 미국 증시는 다우만 상승하고 빅테크 및 반도체기업들 하락으로 S&P와 나스닥은 하락 마감입니다.

전체적으로는 하락 보다 상승 한 섹터들이 많지만 기술 장비 섹터 하락이 아프네요.

시총 빅5 종목들중 애플과 구글만 상승이고 그외 3개 종목ㅇ들은 하락입니다. ASML 주가 하락으로 관심종목들 리스트에서 순위가 바뀌었네요. 금융 투자 기업인 블랙록이 ASML을 제치고 가격 기준 1등이네요.

테슬라도 -4% 하락 입니다.


엔비디아는 장 시작후 -5% 하락에서 회복하길 바랬는데 -7% 하락으로 마감입니다. 애플이 엔비디아의 gpu가 아닌 구글의 tpu칩을 사용한다는 소식이 하루 뒤에 주가 급락의 영향을 준거 같습니다. 그나마 다행은 장마감 후 발표한 AMD실적이 어닝 서프라이즈이고 데이터센터내 서버 매출이 115% 증대 하고 있다는 소식에 시간외 마켓에서 주가는 동반 상승 했습니다. AMD의 MI300 gpu 칩이 무려 10억개 이상 팔렸다고 하네요.

관심 종목들중 일별 주가 상승률 Top5는 아래와 같으며, 오랜만에 금융주가 2개 랭크인 입니다. 국장도 KB금융이 잘나가고 있는데 미장에서도 기술주의 대안으로 금융 기업들 주가가 우상향 중이네요.

오늘의 특징주 뉴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분기 실적 이야기입니다. 마소의 2분기 매출은 647.3억달러으로 애널 예상보다 높고 주당 순이익도 2.95불로 잘 나왔습니다.

2분기 당기순이익은 220.4억 달러로 3개월에 벌어들인 순이익이 30조원이네요.

다만 클라우드의 매출 성장율이 29%가 나온점이 오히려 시장에서는 성장이 둔화 된것으로 보고 시간외 마켓에서 주가는 하락 했습니다. 29%도 높다고 생각했는데 헐..

장 마감 이후 실적 발표로 -3.4% 하락입니다. 내일 마소 ㅈ식이나 줍줍 해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글은 이만 마치며, 마무리 정보 이여기는 파리 올림픽으로 수혜로 코카콜라가 보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코카콜라 주가는 현재 우상향중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