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뉴스] 8/19일 (현지 시간 기준) 미국 증시 시황 및 쿠팡 주가 이야기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시황을 알려드리는 백련산넷돌이입니다. 밤사이 미국 증시는 23일 잭슨홀에서 발표 예정인 파월의 스피치를 앞두고 소폭 상승 출발하고, 반도체 종목들의 상승으로 3대지수 모두 상승 마감입니다. S&P과 나스닥은 8일 연속 상승입니다.

모든 섹터들이 상승 마감입니다.

시총 빅5 종목들중 애플만 소폭 하락이고 그 외4개 종목들은 상승 마감입니다. 관심 종목들 리스트에서 ASML이 가격 기준으로 다시 1등을 탈환 했습니다.


테슬라도 3% 상승입니다.


관심 종목들중 오늘의 일별 주가 상승률 탑5는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웹툰이 어닝 쇼크로 급락이후 지속 상승세입니다. 반도체 종목 2개가 랭크인 했으며 엔비디아는 130불대까지 회복 했습니다.

오늘의 특징주 이야기는 쿠팡입니다. 하루만에 5% 상승입니다.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지속 상승입니다.

2분기 매출은 매출 73.2억달러에 당기순이익이 적자 0.77억 달러로 8분기만에 적자전환되었습니다. 공정위의 과징금과 자회사 파페치의 영업손실이 발목을 잡았습니다. 그렇지만, 최근 와우 멤버쉽의 기존 멤버들의 가격 인상으로 3분기 실적은 개선 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경쟁사인 위메프와 티몬의 위기가 오히려 쿠팡으로 쏠림이 몰릴것 같습니다. 과연 주가가 최근 고점인 23.7불을 돌파 후 어디 까지 갈지 궁금 하네요.

이상으로 오늘 글은 이만 마치며, 마무리짤은 2분기 버핏옹님의 매수 매도한 종목들 정보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추가로 포르투칼 리스본 공항 주차장의 테슬라로 부터 시작한 화재로 200대차가 전소 되었다고 합니다. 전기차 기업들은 악재가 지속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