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뉴스] 10/1일 (현지 시간 기준) 미국 증시 시황 및 알리바바 이야기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시황을 알려드리는 백련산넷돌이입니다. 밤사이 미국 증시는 이스라엘의 지상군이 레바논 투입 및 이란이 180발 미사일을 이스라엘에게 발사 소식에 따른 전쟁 확산과 위기로 3대 지수 모두 급락 했습니다.

대부분의 섹터들이 하락했고, 전쟁 관련 에너지 섹터는 상승 입니다.

시총 빅5종목들중 구글만 유일하게 상승이고 그 외 4개 빅테크 종목들은 모두 하락입니다.



엔비디아는 다시 120불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관심 종목들중 일별 주가 상승률 Top5는 아래와 같으며, 전쟁 관련 수혜종목들이 랭크인 했습니다. 미국 방산 기업인 록히드 마틴을 관심 기업에 추가 했으며 3.6% 싱승이고, 석유 기업인 엑슨 모빌이 2.3% 상승으로 3등입니다.

오늘의 특징주 뉴스는 알리바바 이야기입니다. 중동전쟁 확산으로 지수들이 하락한 가운데 하루만에 6.2% 급등입니다. 제 관심 종목에는 없지만 나스닥에 상장한 또 다른 중국 기업 JD.com 도 7.3% 급등입니다. 알비바바는 바닥 72불에서 112불까지 올랐네요.

지난달 24일 중국 경기 부양책 1탄으로 지급 준비율 인하를 했고 9/30일 부동산 활성화 대책 및 대출 금리 0.5% 인하를 은행들에게 지시 했습니다. 일본은 이시바 총재 당선으로 연내에 금리 인상 우려에 따라 9/30일 일본 증시는 폭락 했습니다. 증국 경기가 되살아나는 것인지는 좀 더 지켜 봐야 되지만 나스닥에 상장 된 중국 메이저 기업들의 주가는 회복 중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글은 이만 마치며, 마무리짤로는 시간에 대한 깨달음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