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출근길뉴스] 11/6일 (현지 시간 기준) 미국 증시 시황 및 미 대선 후폭풍 이야기

백련산넷돌이 2024. 11. 7. 07:42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시황을 알려드리는 백련산넷돌이입니다. 밤사이 미국 증시는 미국 대선 결과 트럼프 할배가 당선이 되면서 3대 지수는 모두 급등하여 신고가를 갱신 했습니다. 다우는 무려 1500포인트 상승으로 2022년 트럼프 당선이후 최고 상승 입니다.

전체 섹터들중 일부 섹터들은 하락 했지만 대부분 섹터들이 상승 했습니다. 금융주 섹터가 강세이고. 부동산, 식음료품 섹터등이 하락 했습니다.

시총 빅5 종목들중 애플을 제외하고 모두 상승입니다. 엔비디아는 145불로 52주 신고가 입니다. 현금 확보를 위해 140붕ㄹ 전후로 팔았는데, 아쉽네요 어제밤에 팔껄, ㅜㅜ

관심 종목들중 오늘의 일별 주가 상승률 Top5는 아래와 같으며,  트럼프 수혜주인 코인과 테슬라는 급등입니다. 또한 금융주 3개 종목들이 랭크인 했습니다. 골드만이 13% 나 급등을 하다니 어마어마 하네요.

오늘의 특징주 종목은 테슬라입니다. 찐 트럼프팬에 선거 유세장에서 등장한 머스크 횽아 덕분에 주가는 14% 급등 및 250불대 벽을 깨고 288불 입니다. 다시 300불대로 진입 할 가능성이 열려 있습니다.

어제 미국 새벽 2시쯤 선거인단수가 많은 펜실베니아가 트럼프로 확정이 되면서 해리스가 반전 할 가능성이 축소 되고 도람프 횽아가 승리 선언을 하면서 추가 기울여 졌습니다. 아직도 개표 중이지만 현재 291명 선거인단의 확보로 도람프 횽아가  승리하고 해리스 누님도 선거 결과 승복 연설도 마쳤습니다.

4년전 대선때 중요 스윙 캐스트 역할을 한 주요 주에서 이번에는 변화를 촉구 하는 공화당 손을 들어주었네요. 이러한 선거결과에 발빠르게 자본시장이 움직였고 트럼프 미디어 주식은 어제 데이마켓에서 44% 급등 했습니다. 다만 밤사이 미국 증시 시간에는 차익 실현 매도세로 5.9% 상승 마감입니다.

친기업 정책으로 인해 트럼프 수혜주로는 달러,미국 국채 채권 금리, 금융주, 비트코인 등이 급등 하고, TLT채권 ETF, 금, 부동산 종목들은 하락 했습니다.

주식 시장으로 자본이 몰리면서 반대로 금과 부동산은 하락이네요. 다만 연준의 금리 인하가 발표하면, 채권 금리는 좀 진정 되길 바랍니다.

참고로 트럼프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트럼프 주요 당선 공약

1. 미국 역사상 최대규모의 불법 이민자 추방 진행
2. 국경 장벽 설치
3. 출생 시민권 종료
4. 난민 정착정책 일시 중단
5. 멕시코 마약 카르텔을 외국 테러 조직으로 지정
6. 중국산 상품에 60% 추가 관세 부과
7. 미국기업의 중국 투자금지(vice versa)
8. 소득세율 감세
9. 법인세율 감세
10. 중국인의 미국 내 토지 매입 금지 조치
11. 기업구제금융 금지
12. 우크라이나 전쟁 종료
13. 세계 보건기구 탈퇴?
1.4 베테랑 노숙자 완전 종식
15. 교육부 폐지?
    - 홈스쿨링 자녀 보유 시 1인당 1만 달러 면세 제공?
16. 공립학교 내 기도 및 기타 종교활동 활성화
17. 조 바이든과 그의 가족을 쫒을 특별 검사 임명
18. 마약 판매 시 사형
19. 아동 성범죄자 사형 구형
20. 청소년 범죄자 처벌 강화
21. 경찰관 권한 강화
22. "남성"과 "여성"만을 미국정부가 인정하는 유일한 성별로 설정


이상으로 오늘 글은 이만 마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