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출근길뉴스] 11/20일 (현지 시간 기준) 미국 증시 시황 및 엔비디아 실적 이야기

백련산넷돌이 2024. 11. 21. 08:36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시황을 알려드리는 백련산넷돌이입니다. 밤사이 미국 증시는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혼조세를 보이며 마감 했습니다. 다우와 S&P는 소폭 상승 및 나스닥은 보합 하락입니다.

 전체적으로 상승한 섹터들과 하락한 섹터들 숫자는 비슷 합니다. 전날 월마트 실적은 예상 보다 좋게 나왔으나 대형 유통사인 타겟은 저조한 실적으로 유통주 섹터들이 동반 하락 했습니다.

 시총 빅5종목들중 애플만 소폭 상승 하고, 그 외 4개 종목들은 모두 하락 했고, 테슬라도 하락입니다.

메타는 소폭 상승 했습니다.

관심 종목들중 오늘의 일별 주가 상승률 Top5는 아래와 같으며 , 유니티와 네이버웹툰은 전날에 이어서 2일 연속 상승입니다. 헬스 케어와 제약 종목이 2개나 랭크인입니다. 

 오늘의 특징주 뉴스는 엔비디아입니다. 장중에서도 소폭 하락 했고, 장마감 이후에 3분기 실적이 애널 예상보다 높게 나왔지만, 주가는 오히려 하락 했습니다. 4분기 가이던스가 투자자들의 높아질대로 높아진 눈높이에 만족을 못한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의 3분기 실적은 매출은 1년전보다 94% 증가한  351억 달러에 당기순이익은 1년전 보다 106% 이상 성장한 193억달러입니다. 시장조사업체 LSEG가 예상한 매출 331억달러 및 주당 순이익 0.75달러 보다 높습니다.

 4분기 매출 가이던스도 시장 예상치인 370억달러보다 높은 375억달러로 전망했습니다. 다만 일부 애널리스트는 4분기 엔비디아가 400억 달러 넘는 매출을 예상 했습니다. AI에 대한 강력한 수요와 성장에 기대감이 너무 큰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엔비디아 CFO는 컨퍼런스콜에서 차세대 칩인 블랙웰의 본격적인 생산 및 출하는 4분기 부터 시작 하며, 25년에 점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발표 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글은 이만 마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마무리 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한 MS데이터센터내 블랙웰 사진입니다. 가격이 무려 울집 보다 비싼 28억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