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출근길뉴스] 5/14일 (현지 시간 기준) 미국 증시 및 엔비디아 주가 이야기
백련산넷돌이
2025. 5. 15. 07:45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시황을 알려드리는 백련산넷돌이입니다. 밤사이 미국 증시는 특별한 악재나 호재 없이 낙관론의 기대로 마켓은 혼조 마감입니다.

다우만 소폭 하락, s&p는 보합, 나스닥만만 0.7% 상승이고 기술 관련 섹터들이 상승입니다. 전체 섹터들중 하락한 섹터들이 더 많습니다.

시총 빅5 종목들중 애플과 아마존만 하락 그 외 3개 종목들은 상승 마감입니다.

테슬라는 4% 상승으로 347불까지 올랐네요.



관심 종목들중 오늘의 일별 주가 상승률 Top 5는 아래와 같습니다. 반도체 관련 기업들만 3개나 행크인입니다. AMD는 자사주를 60억 달러어치 매입 계획에 급등 했습니다.

카카오페이증권에서는 시총 상위 종목들을 하루 등락률을 아래와 같이 보여주네요. 시장을 주도한 종목들은 엔비디아, 구글, 테슬라이며, 급락한 종목은 일라이 릴리가 -4% 입니다.

오늘의 특징주 종목은 엔비디아입니다. 최근 저점 86불에서 거침없이 135불로 올라왔으며 이전 고점인 143불이 코앞입니다.

미중 무역 관세 협상 유예 및 사우디 빈살만 왕자가 추진하는 AI기업 휴메인에 엔비의 블랙웰 AI칩 GB300을 1.8만개 판매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날 발표 되어 2일 연속 상승입니다. 현재 트럼프 대통령이 사우디 방문중이며 젠슨 황 및 머스크 횽아도 같이 출동했습니다. 현재 엔비는 애플을 제치고 시총 2위로 다시 올라 왔습니다.
엔비디아의 연이은 주가 상승은 전날 사우디아라비아 실권자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주도하는 인공지능(AI) 기업 휴메인에 최신 AI 칩을 대규모 공급하기로 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전날 자사의 최신 AI 칩 중 하나인 GB300 블랙웰 칩을 휴메인에 1만8천개 이상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칩은 사우디 내에 건립되는 500㎿(메가와트)급 데이터센터에 탑재될 예정이다.
휴메인은 사우디 국부펀드 소유로, AI 모델 개발 및 데이터센터 인프라 구축을 추진한다.
또 이 기업은 장기적으로 수십만 개의 엔비디아 그래픽처리장치(GPU)를 도입할 계획이어서 엔비디아가 공급하는 AI 칩은 많이 늘어날 전망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이날 고객에게 보낸 메모에서 “엔비디아와 AMD가 사우디의 최근 AI 인프라 계약으로부터 최대 수혜주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AMD도 휴메인에 AI 칩을 공급하기로 한 바 있다.
비벡 아리야 분석가는 이에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기존 150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AMD 주가도 이날 4.68% 오른 117.7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종가 기준으로는 지난 2월 4일(119.50달러)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AMD는 휴메인에 AI 칩 공급에 더해 이날 60억 달러(8조4천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을 밝혔다.
이상으로 오늘 글은 이만 마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