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뉴스] 7/9일 (현지 시간 기준) 미국 증시 및 코인베이스 주가 이야기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시황을 알려드리는 백련산넷돌이입니다. 밤사이 미국 증시는 엔비디아를 비롯한 기술주 랠리의 힘입어 3대 지수 모두 상승 마감입니다. 공개된 연준의 회의록에는 예정대로 올해 2번의 금리 인하 계획이 포함되어 있는 점도 긍정적입니다. 다만 장마감후 트럼프가 브라질은 관세 50% 으로 발표 했습니다.

전체 섹터들중 6개 섹터를 제외하고 모두 상승입니다.

시총 빅5 종목들은 모두 상승했으며, 특히 앤비디아는 장중 세계 최초로 시총 4조 달러를 터치 했습니다. 종가기준으로 3.97조 달러입니다.

테슬라는 아쉽게도 -0.65% 하락입니다.



관심 종목들중 오늘의 일별 주가 상승률 Top 5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영한 기업들이 Top5에 랭크인 했으며 팔란티어의 주가가 다시 신고가 갱신 눈앞입니다.

오늘의 특징주 종목은 코인 베이스입니다. 하루만에 5.36% 급등입니다. 엔비디아의 기술주 랠리가 코인들 가격 상승했고 비트코인은 11.2만불 돌파, 업비트 기준 1.5억원입니다.

코인베이스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트럼프가 파월 의장 임기가 내년 5월인데, 미리 비둘기파를 올해 9월에 후보로 내세워서 파월은 그림자 의장 역할만 맡기겠다는 소식으로 코인 가격들의 상승 때문입니다. 다만 장 마감 이후 발표한 2분기 실적 발표일을 7/31일로 발표 했습니다. 참고로 1분기 매출은 20.3억달러에 주당 순이익은 0.24불로 애널리스트 예상보다 소폭 상회 했습니다. 아쉬운것은 전분기 실적보다는 감소한점입니다.

이상으로 오늘 글은 이만마치며, 마무리 짤로 공부시간 계획 대비 중간에 빠지는 시간들로 실제 공부는 목표보다는 미달하는 현실 짤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