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출근길뉴스] 9/11일 (현지 시간 기준) 미국 증시 시황 및 CPI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시황을 알려드리는 백련산넷돌이입니다. 밤사이 미국 증시는 반도체와 빅테크 기업들 주가 상승으로 3대 지수 모두 상승 마감입니다. 장초반 상승 출발 이후 마켓 시작전 발표한 미국 인플레이션 관련 지표인 8월 CPI가 예상과 비슷하게 나왔지만 지수는 시장은 하락 했으나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 상승이 지수를 견인했습니다. 나스닥은 지수가2.1% 상승입니다.

전체 섹터들 중에서 하락한 섹터들이 있지만 대부분은 상승입니다.

시총 빅5종목들은 모두 상승 마감입니다. 특히 엔비디아는 젠슨황의 AI 칩에 대한 수요 및 경쟁력이 아직 있다는 발언에 8% 상승입니다. ”젠슨황님.. 믿습니다.“

테슬라는 장초반 하락 출발 했으나 상승 마감입니다.

관심 종목들중 일별 주가 상승률 Top5는 아래와 같으며, 오랜만에 반도체 기업들이 4개 랭크인 입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4.9% 상승입니다.

미국 8월 소비자 물가 지수 CPI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유 합니다.  8월 cpi는 전월 대비 0.2% , 1년전 대비 2.5% 상승으로 나왔습니다.

상세 품목별 년간 기준으로 가격 상승률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늘의 특징주는 엔비디아입니다. 젠슨황은 골드만삭스 주관 기술 포럼에 참석하여 의미 있는 발언을 했습니다. . 그는 "수요가 너무 많아 감동"이라며 "생성형 AI가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데이터 센터를 넘어 전 분야로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주가는 8.1% 급등입니다. 하루만에 시총이 289조원 증가 했으며 , 다시 시총이 2.8조 달러를 기록 했으며 3조 달러 고지가 눈앞입니다.

게다가 9/11일 기준 엔비디아는 분기 배당을 지급예정입니다. 배당 수익률은 시가 기준 매우 낮습니다 100주 기준 1불입니다. 성장형 주식이여서 시가 대비 배당금은 낮습니다.


어제 삼성전자는 8만원에서 2달만에 6.4만원을 기록 하며 52주 신저가를 갱신 했습니다. 이에 개미들만 엄청 매수를 했는데 아래 기사를 보니깐 어제가 매수 타점이였네요.

6.4만원대에 매수 한 개미들 추카 드려요.


이상으로 오늘 글은 이만 마치며, 마무리짤은 동학개미들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