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퇴근길뉴스] 1/30일 (현지 시간 기준) 미국 증시 및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시황을 알려드리는 백련산넷돌이입니다. 밤사이 미국 증시는 3대 지수 모두 소폭 상승 마감입니다. 개장 전 미국 상무부는 지난해 4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속보치)이 연 2.3%로 집계됐다고 밝혔으며, 지난해 3분기 성장률(3.1%)보다 낮아졌고, 다우존스가 집계한 경제학자 전망치(2.5%) 보다도 낮았다. 지난해 전체 연간 성장률은 2.8%를 기록했네요.

 대부분의 섹터들이 상승 했으며, 2개 섹터만 하락입니다.

 시총 빅5 종목들중 엔비와 구글만 소폭 상승이고, 그 외 3개 종목들은 모두 하락입니다.

슬라는 다시 400불을 지켜 내고 있네요.

관심 종목들중 오늘의 일별 주가 상승률 Top5 는 아래와 같으며, 반도체 종목이 2개나 랭크 인입니다. 

 오늘의 특징주는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전날 발표한 4분기 실적의 영향으로 -6% 하락 했습니다. 마소는 4분기 매출 696억 달러에 영업 이익 316.5억 달러입니다. 애널 예상 보다는 조금 높게 나왔습니다. 다만, 클라우드 부문 매출 성장율이 1년전보다 19% 만 상승하여 클라우드 지출 증가로 인하 우려가 나왔습니다. 애널리스트의 예상 클라우드 부문 258.3억 달러 보다 낮은 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255.4억 달러를 기록 했습니다. 클라우드 사업부 전체 매출은 데이터 센터 용략 부족으로 타격을 받고 있는 것 같으며, MS는 25년 데이터 센터에 800억 달러를 투자 예정입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일별 차트상 현재가 저점으로 보이며 줍줍 매수 하실분들은 장투용으로 지금 진입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글은 이만 마치며,. 어닝 시즌과 관련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실적과 관련 정보는 아래 인포 그래픽을 참고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