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출근길뉴스] 5/19일 (현지 시간 기준) 미국 증시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시황을 알려드리는 백련산넷돌이입니다. 밤사이 미국 증시는 무디스의 미국 신용등급 강등 여파로 히릭 출발했으나 장중 하락폭을 만회하고 보합 상승 마감입니다. 다우만 0.3% 소폭 상승입니다.

전체 섹터들중에는 하락 보다 상승한 섹터들이조금 더 많습니다. 다만 자동차 섹터는 하락했습니다.

시총 빅5 종목들중 애플만 제외하고 모두 상승입니다.

테슬라는 샤오미가 테슬라의 Y모델의 경쟁 차종을 출시 소식에 -2.2% 하락입니다.

관심 종목들중 오늘의 일별 주가 상승률 Top 5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난주에 실적 빌표 후 과도하게 급락한 유나이티드헬스그룹은 지난주 금요일에 이어서 8.2% 급등입니다. 급등의 재료는 새로운 유나이티드헬스 그룹의 CEO인 Stephen Hemsley    가 지난주 금요일에 8.6만주(약 2500만붑)를 매입 했다은 소식에 월요일 급등 했습니다. 현재가 바닥을 찍고 반등 처럼 보이네요.


이상으로 오늘 글은 이만 마치며,  오늘의 마무리짤은 근로자들중 총 소득이 1억이 넘는 사람이 14년에는 52만명이지만, 23년 연말정산기준 140만명입니다. 엄청 나네요. 부럽.

총 근로자수는 2085만명중 1억~2억 사이가 5.8% 비중으로 122만명입니다. 엄청나네요. (부러우면 지는겁니다.)

이상으로 오늘 글은 이만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