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출근길뉴스] 3/25일(현지 시간 기준) 미국 증시 시황 및 레딧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밤사이 미국 증시 소식을 알려드리는 백련산넷돌이입니다. 미국 증시는 유럽의 빅테크 제제 소식과 중국의 미국 반도체 기업 제제 가이드라인 발표 소식으로 3대 지수 모두 하락 했습니다. 그나마 마이크론은 지난주 발표한 실적으로 2일 이상 급등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하락 섹터가 많았으며, 에너지섹터가 강세이며. 전기차 기업들중 리비안을 제외하고 모두 상승했네요.

시총 빅5중 엔비디아와 마존이만 상승 했고 3개 기업들은 유럽의 반독점 조사 소식에 하락 했습니다.

관종 기업들중 오늘의 일별 주가 상승률 top5는 아래와 같습니다.

레딧이 30% 급등으로 1등이며, 비트코인 가격 급등으로  코인베이스 주가도 9% 급등했습니다.

오늘의 특징주는 레딧입니다. 지난주 목요일 45불에 상장 했으며, 금요일에는 하락 했으나 새로 시작한 월욜 주가는 30% 급등했습니다. 재료는 트럼프의 소셜 미디어 기업이 SPAC과 합병하여 내일 상장 예정인데 해당 스팩 종목이 35% 급등 하면서 레딧도 덩달아 급등 했습니다. 오픈AI의 CEO인 샘 올트만님은 좋겠네요. 그 횽아는 레딧 지분을 7.6% 보유중입니다.

상장 이후 아직 적자 기업이여서 좀 더 즈가가 내려오면 40불 아래에서 매수 할려고 했는데 작전 실패네요. 오늘 밤에 척후병을 보내고 좀 더 상황을 지켜볼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오늘 글은 마무리 하며, 마무리짤로는 외국 증권사가 예측하는 올해 S&P 지수 전망입니다.

그리고 올해 거침없이 가격이 하이킥 중이 3대장 엔비디아, 코코아 선물, 비트코인 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